2000 코난 오브라이언 하버드 졸업식 축사


2000 코난 오브라이언 하버드 졸업식 축사


세계적인 토크쇼인 "코난쇼"를 이끌고 있는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은 사실, 명문대를 졸업한 수재입니다. 아마도 그가 이렇게 위트 있고 재치 있는 멘트를 할 수 있는 근간에는 그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요.




# 2000년 모교에서 졸업식 축사를 감행한 코난 오브라이언


그리고, 2000년 그가 대학을 졸업한 곳에서 졸업식 축사를 감행합니다. 그리고 시작과 동시에 이렇게 말을 하지요. 예전에 여기에 왔을 때는 1억을 지불했었다는 재치 있는 이야기로 축사를 시작한답니다.


아마도 이 졸업식 축사에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바로 "그래서, 당신이 하버드를 나왔다고?(AND YOU WENT TO THE HARVARD?)"라고 하는 이야기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실제로 있었던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는 이야기인지라 더욱더 재미있게 다가오지요.



△ 코난 오브라이언의 2000년 하버드 졸업식 축사


# 실패는 나를 성장하게 한다.


코난은 졸업식 축사에서 자신이 겪은 실패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놓습니다. 하버드대학교 졸업장이라는 학위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실패를 경험하면서 겪은 심경에 대해서 풀어나가고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그러한 실패가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게도 했다고 합니다. 역시 시련과 실패가 있어야 사람이 성장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라는 말을 남긴답니다.


역시, 세계적인 MC라서 그런 것인지, 약 20분간의 졸업식 축사이지만, 지루한 내용이 거의 없었답니다. 그만큼 준비를 철저하게 했다는 반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Lectures & Speeche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