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고자라니?


내가 고자라니?


야인시대라는 드라마는 2003년 방영된 장편 드라마입니다. 김좌진 장군의 아들이라고 알려진 "김두한"의 일대기를 그리고 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지요. 드라마는 크게 2부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1부에서는 김두한의 젊은 시절, 주먹으로 종로를 평정하는 내용을 담고 있고, 2부에서는 장년이 된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답니다. 정치인으로도 활동했던 그였기에 어느 정도의 대한민국의 근대사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는 드라마이지요.




# 야인시대 2부의 명장면, 심영의 고자라니


야인시대에는 많은 명장면이 등장하는데요. 그런데, 온라인에서 가장 유명한 "명장면"은 아마도 이 장면이 아닐까 합니다. 극 중에서 심영으로 열연했던 "김영인" 씨의 짤막한 연기 장면이 아닐까 하지요.


극 중에서 좌파 연기자로 활약하는 "심영"은 김두한에게 일격을 받고 쓰러집니다. 드라마에서는 당시 김두한을 따르던 상하이 조가 쏜 총에 맞는데요. 병원으로 이송되어서 목숨은 건지지만, 총알이 영 좋지 않은 곳을 스쳐 지나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지요.


# 고자를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총알이 영 좋지 못한 곳을 스쳐서, "아이를 가질 수 없게" 되는데요. 이렇게 남성성이 거세당한 사람을 두고 우리말에서는 고자라고 표현한답니다. 이런 고자를 영어로는 "EUNUCH"라고 표현하지요.


그래서, "내가 고자라니!"라는 말은 아마도 "HOW CAN I BE A EUNUCH? I CAN'T BELIEVE THIS." 정도의 말로 표현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내용은 과거에 다루어 본 적이 있는데요. 아래의 링크를 타고 가면 만나볼 수 있지요.



△ 야인시대 원본 영상


△ 다양한 곳에서 패러디된 김영인 씨의 연기 (원본 영상 포함)


# 다양한 영상으로 재탄생하고 있는 영상, 일명 "심영물"이라고 불린답니다.


이 짧고도 강력한 영상은 다양한 영상으로 재탄생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유튜브에서 검색을 해보면, 엄청나게 많은 패러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이 장면이 합성된 영상을 두고 "심영물"이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여기까지, 야인시대가 남긴 명장면, "고자라니"에 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Lounge/Fu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