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온라인에서, 특히 유튜브에서 유명한 장면이 있습니다. 오래전에 방영된 드라마 "태조 왕건"에서 나온 장면인데요. "궁예"로 열연한 김영철 씨가 관심법을 쓰면서 점점 난폭해지는 장면을 담은 짤막한 비디오랍니다.


사실, 이 드라마가 방영될 때, 이 장면은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야인시대에서 김영철이 연기한 "김두한"의 "4달라"라는 협상 장면이 주목을 받으면서 덩달아 주목을 받은 그의 과거 연기 장면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


영상에서는 궁예로 연기하고 있는 김영철 씨의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신하들에게 호통을 치는 장면이 등장하며, 궁예 특유의 "관심법"을 시전 하는 모습을 담고 있지요.


그러는 중, 한 신하가 기침소리를 내면서, 일이 커지게 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실, 그다지 특별하지 않은 장면이지만, 김영철 씨의 열연 덕분에 재조명되고, 많은 패러디를 만들어 내고 있는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하이라이트 장면을 편집한 영상


△ 10여분짜리의 긴 영상


# 기침은 영어로 COUGH / 재채기는 SNEEZE


여담이지만, 기침은 영어로 "COUGH"라고 합니다. 그리고, 재채기는 "SNEEZE"로 사용하지요. 그래서, "누가 기침 소리를 내었는가?"라는 말을 문자 그대로 영어로 옮겨보면, 아마도 "WHO MADE THE COUGHING SOUND?" 정도로 옮겨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김영철 씨의 명연기를 보면서,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지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Lounge/Fu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