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LOW THE CROWD", 대세를 따르다.


"FOLLOW THE CROWD", 대세를 따르다.

이번에도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FOLLOW THE CROWD"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표현은 문자 그대로 받아들여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ROWD"라는 단어가 가진 의미를 살펴보면, "군중", "무리", "집단"과 같은 의미로 쓰이는 것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대세를 따르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FOLLOW THE CROWD = 대세를 따르다.

"FOLLOW THE CROWD"라는 표현은 "많은 사람들을 따르다"라는 말로 쓰일 수 있는 표현인지라, 우리가 흔히 말하는 "대세를 따른다."라는 말과 잘 맞아떨어지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혼자만의 무엇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가는 길을 따라가는 것을 뜻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와 비슷한 내용을 담은 신조어로 "SHEEPLE"이라는 단어가 있는데요. "SHEEP"이라는 단어와 "PEOPLE"이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대세를 따르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로 쓰이는 신조어라고 할 수 있지요.


아무튼, 쓰임을 한 번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She's quite happy to follow the crowd." (그녀는 보통 사람들이 하는 대로 따라 하는 것에 지극히 만족한다.)
"You can follow the crowd, but you will soon understand it's not always the best way." (너는 대세를 좇을 수 있지만, 곧 그게 항상 최상의 길은 아니라는 걸 이해하게 될 거야.)
"Kids tend to follow the stronger friend or crowd in the circle." (어린이들은 힘이 센 친구 또는 군중 심리를 따르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FOLLOW THE CROWD"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