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림하다"를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면, 간혹 "트림"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끄윽"하고 소리를 내는 것이지요.
물론,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를 마시고 나서도 이렇게 트림을 하게 됩니다. 콜라와 같은 탄산음료를 마신 뒤에 오히려 트림을 더 많이 하게 되는 것 같군요. 아무튼, 이번에는 이렇게 "트림하다"라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트림하다에 관련된 영어 단어들...
사실, 이 표현은 대단한 내용은 아니기에, 사전에서도 관련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트림은 우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영어권 국가의 사람들도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니 말이죠. 생리작용과 같은 것인지라 당연히 이들도 이것에 대한 언어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본다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지요.
BURP
BELCH
트림에 관련된 단어는 위와 같이 2가지의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단어만으로도 "트림하다"라는 말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은 형태로 쓰이기도 하지요.
LET OUT A BURP
MAKE A BURP
이렇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모두, "트림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d probably never think twice about, say, burping in front of you." (그는 아마도 당신 앞에서 트림하는 것에 대해서 절대 두 번 생각하지 않을 겁니다.)
"Garland covered his mouth with his hand and belched discreetly." (갈런드는 손으로 입을 가리고 조심스럽게 트림했다.)
여기까지, "트림하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