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VE SOMEONE THE CREEPS", 오싹하게 만들다.


"GIVE SOMEONE THE CREEPS", 오싹하게 만들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GIVE SOMEONE THE CREEPS"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CREEP"이라고 하면, 아마도 라디오헤드(RADIOHEAD)의 노래가 생각이 나기도 할 것 같습니다.

굉장히 오래된 노래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유명한 노래이기도 하지요. 아무튼, "CREEP"이라는 단어가 가진 의미를 살펴보면, "살금살금 움직이다." / "기어가다"와 같은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명사로는 "소름 끼치게 싫은 사람"을 뜻하기도 하는 모습인지라 그다지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는 단어는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GIVE SOMEONE THE CREEPS = 누군가를 오싹하게 만들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를 살펴보면, 이 표현은 "누군가를 오싹하게 만들다"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누군가를 소름 끼치게 하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CREEP"이라는 단어가 가지는 의미를 생각해본다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의미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한 표현이니, 쓰임을 한 번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Why do you give me the creeps?" (왜 나를 섬뜩하게 합니까?)
"I know you are just saying that to give me the creeps." (당신이 날 겁주려고 그런 얘기하고 있다는 걸 알아요.)
"I don't know about you, but they give me the creeps." (난 너에 대해 몰라, 하지만 그들은 나를 소름 끼치게 했어.)

여기까지, "GIVE SOMEONE THE CREEPS"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