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IE CHAN", 성룡이 계획이라고요?


"JACKIE CHAN", 성룡이 계획이라고요?

이번에도 영국 런던 동부지방에서 사용하는 "슬랭"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영국 런던 동부지방에서 암호처럼 쓰이는 슬랭을 "COCKNEY RHYMING SLANG"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번에도 그러한 코크니 라이밍 슬랭에 관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코크니 라이밍 슬랭의 전반적인 내용에 관해서는 이미 설명한 바가 있으니 여기에서는 생략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PLAN"에 해당하는 코크니 라이밍 슬랭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볼 것인데,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 JACKIE CHAN = 성룡의 영어 이름


여기에는 바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홍콩 배우, "성룡"의 이름이 들어가는 모습이니 말이죠. 우리가 성룡이라고 부르는 인물의 영어 이름이 바로 "JACKIE CHAN"인데요. 성룡은 역시 세계적인 배우라서 그런 것인지, 아시아권을 넘어서서 서양권의 사람들도 다수 그의 이름을 들어서 알고 있고, 그의 무술에 영향을 많이 받은 듯한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오죽하면, 런던에서 온 제 친구가 "JACKIE CHAN"에 대한 찬사를 보내는 수준이니 말이죠. 아무튼 이러한 그의 이름은 런던의 동부 지방에서는 "PLAN"을 대신하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바로 "CHAN"과 "PLAN"이 라임을 이루면서, 이러한 현상이 벌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코크니 라이밍 슬랭을 살펴보면, 사람의 이름에서 단어를 따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 역시도 그러한 경우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사용할 때는 "CHAN"은 제외하고, "JACKIE"만 사용해서 문장을 만든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성룡, JACKIE CHAN


"I didn't Jackie for this to happen." (나는 이 일이 얼아나도록 계획하지 않았다.)
"Just do it according to the Jackie." (계획에 따라서만 행동하라.)
"We Jackie to open a new office near the downtown area." (우리는 시내 가까이에 새 사무실을 열 계획이다.)

여기까지, "PLAN"이라는 의미로 쓰이기도 하는 배우 성룡의 영어 이름, "JACKIE CHAN"에 관한 내용을 담은 글이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Cockney Rhyming Slang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