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KER", 갈망하다.


"HANKER", 갈망하다.


이번에는 생소한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잘 들어보지 못한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바로 "HANKER"라는 표현입니다.


이 표현은 "갈망하다"라는 의미를 가지는 표현인데요. 주로 "HANKER AFTER SOMETHING" 혹은 "HANKER FOR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사용되는 표현으로, "무엇을 갈망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 HANKER AFTER / HANKER FOR = ~에 대해서 갈망하다.


이 표현은 이렇게 "HANKER AFTER/FOR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사용된답니다.


"HANKER AFTER CITY LIFE"라고 한다면, "도시 생활을 동경하다."는 의미를 담은 표현이 되고, "HANKER AFTER FAME"이라고 한다면, "명성을 갈망하다."는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여기에 "HANKER AFTER LOVE"라고 한다면, "사랑을 갈망하다."는 의미로 사용이 가능하기도 하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e had hankered after fame all his life." (그는 평생 동안 명성을 갈망해 온 상태였다.)

"She hankered to go back Australia." (그녀는 호주로 돌아가기를 갈망했다.)

"Europeans in America often hanker for a good cup of coffee." (미국에 사는 유럽인들은 종종 아주 맛 좋은 커피를 마시고 싶어 못 견뎌한다.)


여기까지, "HANKER"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