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T WILL DO IT.", 그만해. 그걸로 됐어.


"THAT WILL DO IT.", 그만해. 그걸로 됐어.


어떤 일이 충분하다고 생각할 때, "이 정도면 됐어." 혹은 "그걸로 됐어."라는 말을 합니다. 이번에는 이렇게 어떤 일의 준비가 적당히 되었다고 생각이 될 때, 혹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충분하게 되었다고 생각할 때 사용해볼 수 있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바로 "THAT WILL DO IT."과 같은 표현들인데요. 조금씩 다른 형식으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 THAT WILL DO IT. = 그만해. 그걸로 됐어. / 이 정도면 충분해.


이렇게, "이 정도면 충분해."라는 의미로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표현으로는 "THAT WILL DO IT."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다른 형태이지만 아래와 같은 표현들도 마찬가지로 함께 사용할 수 있지요.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THAT WILL DO IT.

2. THAT WILL DO.

3. WILL DO.


이렇게 위와 같이 3가지로 정리를 해볼 수 있긴 하지만, 결국 3가지는 모두 같은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씩 줄인 버전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모두, "이 정도면 됐어."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표현이랍니다. 어떤 일의 준비가 충분히 되었다고 생각할 때,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이미 진행되고 있는 어떤 일을 충분히 했다고 생각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기도 하겠지요.


"That will do, children! No more fighting!" (그만해. 얘들아. 이제 그만 싸워라!)

"That will do for the present." (당분간은 그것으로 족하다.)

"We just have to finish trimming this hedge and that'll do it." (이 울타리만 다 다듬으면 다 된 거다.)


여기까지, "THAT WILL DO IT."이라는 표현과 그와 비슷한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