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면테이프"를 영어로?


"양면테이프"를 영어로?


무언가를 붙일 때 사용하는 테이프는 영어로 "TAPE"라고 합니다. 우리말에서도 테이프라고 하고, 영어에서도 똑같이 테이프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테이프는 한쪽에만 접착제가 붙어있답니다.


그런데, 특별한 테이프가 있기도 하지요. 바로 양쪽에 접착제가 모두 붙어있는 테이프가 있습니다. 이런 특별한 테이프를 두고 우리말에서는 "양면테이프"라고 하는데요. 양쪽으로 모두 붙일 수 있다는 것에서 "양면테이프"라고 칭한다고 할 수 있답니다.




# 양면테이프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우리말에서 이렇게 "양면테이프"라고 칭하는 테이프를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영어권 국가에서도 우리처럼 이렇게 "양면에 접착제가 있는 테이프"를 사용하기도 할 것인데요. 그래서 영어에서도 당연히 이것을 가리키는 표현이 있답니다.


바로 아래와 같은 표현을 정리해볼 수 있지요.


1. DOUBLE-SIDED TAPE

2. DOUBLE-SIDED ADHESIVE TAPE


이렇게 위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결국 "DOUBLE-SIDE"가 들어간다는 점이 중요한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OUBLE-SIDED"라는 말은 말 그대로 우리말의 "양면"에 해당하는 말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영어에서도 우리말과 같이 "양면테이프"와 같은 형식으로 문장을 만들어 내고 있답니다.


"I didn't know but this is double-sided tape." (제가 몰랐는데, 이건 양면테이프네요.)

"Stick a double sided tape on here." (양면테이프를 여기에다가 붙여라.)




# ADHESIVE = 접착제


"ADHESIVE"라는 말은 "접착제"라는 의미를 담은 단어인데요. 그래서, 양면테이프를 조금 더 자세하고 길게 표현하면 "DOUBLE-SIDED ADHESIVE TAPE"이라는 말로 표현해볼 수 있답니다.


결국, 같은 것을 가리키는 표현인데, 조금 더 길고 자세하게 표현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겠지요. 여기까지, "양면테이프"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