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에 파묻히다."를 영어로?


"일에 파묻히다."를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일에 파묻히다."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볼 것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바쁠 때, "일에 파묻힌다."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영어에서는 이것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 일에 파묻히다를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이렇게 일에 파묻히다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다양한 표현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영어에서도 어떤 표현은 우리말의 "일에 파묻히다."와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지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일이 많아서 바쁘다는 의미로 사용될 수 있는 표현들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지요.


1. SNOWED UNDER

2. BURY ONESELF IN WORK

3. UP TO ONE'S NECK IN WORK

3. HAVE A LOT ON ONE'S PLATE


이러한 표현들로 사용해볼 수 있는데요. 모두, 일이 너무 많아서 바쁘다는 의미로 사용해볼 수 있는 표현이랍니다.


# SNOWED UNDER = 눈에 파묻히다 = 일에 파묻히다.


우선 먼저 살펴볼 표현은 바로 "SNOWED UNDER"라는 표현입니다. 마치, 눈에 파묻히듯이, 일에 파묻히는 것을 비유적으로 나타내는 표현이지요.


물론, 이 표현은 문자 그대로 "눈에 파묻힌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에 파묻혀있다는 내용을 조금 더 정확하게 전달하고 싶다면, "SNOWED UNDER WITH WORK."와 같이 구체적으로 적어주면 된답니다.


"I am snowed under with work." (일 더미 속에 파묻혀 있다.)

"I am snowed under with my work." (나는 일에 파묻혀 있다.)


# BURY ONESELF IN WORK = 일에 파묻히다.


다른 표현으로는 우리말과 비슷하게, 이렇게 "일에 파묻히다."는 말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BURY ONESELF IN WORK"라는 표현으로 사용해볼 수 있지요.


"She sits at her desk all day, buried her work, refusing to take any breaks." (그녀는 잠시도 쉬지 않고 온종일 책상에 앉아 일에 몰두해 있다.)

"Since she left, he's buried himself in his work." (그녀가 떠난 뒤로 그는 일에만 파묻혀 살았다.)




# UP TO ONE'S NECK IN WORK = 일이 목까지 차 있다.


다른 표현은 이렇게 일거리가 목까지 차 있다는 말로 "일에 파묻혀 있다"는 표현을 만들기도 한답니다. 해결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있는 경우를 이렇게 표현해 볼 수 있을 것이지요.


"I am up to my neck in work." (일에 파묻힐 지경이다.)

"I am up to my neck in work these days." (요즘은 정말 몸이 열개라도 모자랄 정도로 바쁘다.)


# HAVE A LOT ON ONE'S PLATE = 접시에 너무 많은 것이 담겨있다.


다른 표현으로는 이렇게, 접시에 많은 것이 담겨있다는 말로 비유적으로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표현하기도 한답니다. 음식을 먹을 때 주로 접시에 담아서 먹지요. 특히 뷔페 같은데서는 이렇게 먹는 것이 보통인데요. 접시에 음식을 많이 담아놓으면, 그것을 먹는데(해결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그래서 마치 음식을 접시에 많이 담아놓은 것을 비유적으로 "해야 할 일이 많은 것"을 가리키기도 하지요.


"Now I have a lot on my plate. So please don't bother me." (나 지금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많아. 그러니 제발 방해하지 말아 줘.)

"I have a lot on my plate." (난 지금 해야 할 일이 많아.)


여기까지, "일에 파묻히다."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