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쇼핑"의 영어 표현은?


"아이쇼핑"의 영어 표현은?


우리말에서는 구매를 하지 않고, 눈으로 구경을 하는 쇼핑을 하는 것을 "아이쇼핑"이라고 표현합니다. 구매를 하지는 않고, 눈으로 본다는 것에 중점을 두어서 이렇게 "눈"을 의미하는 "EYE"를 사용해서 표현을 만든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영어에서는 이것을 조금 다르게 표현하고 있답니다.




# WINDOW SHOPPING = 우리말의 아이쇼핑(EYE SHOPPING)


우리말에서 "아이쇼핑"이라고 표현하고 있는 것을 영어에서는 "WINDOW SHOPPING"이라고 표현하고 있답니다. 가게에 진열되어 있는 상품을 유리를 통해서 쇼핑을 한다는 것으로, 결국, 유리창 밖에서 상품을 감상하기만 하고 구매를 하지 않는 현상을 가리키는 표현인 것이지요.


같은 내용을 가지고 조금 다른 형식으로 이렇게 표현을 만들어내는 것이 재미있기도 합니다. 그래도, 영어권에서 온 국가의 사람들과 무리 없이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것을 두고 "WINDOW SHOPPING"이라고 하면 편하겠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ast weekend, I went window shopping with my friend." (지난 주말에 난 친구랑 같이 아이쇼핑을 했다.)

"I went to window shopping with my girlfriend." (여자 친구와 같이 아이쇼핑을 했다.)


여기까지, "아이쇼핑"의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Mistranslation & Ko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