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리시 "GOSTUN"


싱글리시 "GOSTUN"


이번에는 알아두면 그다지 유용하지 않은 싱글리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글리시는 싱가포르에서 사용되는 독특한 영어를 가리키는데요. 영어에 중국어, 타밀어, 말레이어 등이 결합되어서 사용되는 언어입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GOSTU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GOSTUN = GO ASTERN = 후진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후진"을 의미한답니다. 자동차나, 배나, 비행기와 같이 모든 탈것들이 뒤로 이동하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이는 영어 표현의 "GO ASTERN"이라는 표현에서 나왔는데요. 이는 주로 항해에서 사용하는 용어로 "배가 후진하는 것"을 가리키는 용어랍니다. 참고로 전진하다는 의미는 바로 "GO AHEAD"라고 사용한답니다.


그런데, 싱가포르에서는 이러한 것을 꼭 배가 후진하는 것에만 사용하지 않고, 자동차와 같이 사람들이 타고 운전하는 모든 것이 후진하는 경우에 "GOSTUN"이라고 하는 것이지요.


"Let her gostun." (그녀가 후진하도록 하자.)

"I will gostun." (나는 후진할 거야.)

"Check the blind spot when you gostun." (후진할 때, 사각지대를 확인해라.)


여기까지, 싱글리시 표현 "GOSTU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Si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