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리시 "TAHAN"


싱글리시 "TAHAN"


이번에는 알아두면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는 영어, 싱가포르식 영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식 영어는 일명 싱글리시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이는 영어에, 중국어, 타밀어, 말레이어가 결합한 형태로 쓰이는 독특한 영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TAHA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TAHAN = ENDURE / STAND


"TAHAN"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견디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표현은 바로 "말레이어"에서 나온 것인데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흔히 들어볼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 표현은 간혹 "BEH TAHAN"이라는 형태로 쓰이기도 합니다. 이는 부정을 의미하는 중국어 "BEH"가 말레이어 "TAHAN"과 결합한 형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로 다른 두 가지 언어가 자유자래로 결합한 형태라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이것이 영어와 함께 사용되니, 3가지 언어가 함께 쓰이는 것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I cannot tahan anymore, I need to pee." (더 이상 못 참겠어. 화장실 가야 해.)

"We mush tahan to the end." (우리는 끝까지 참아내야 한다.)


여기까지, 싱가포르에서 사용되는 영어, 싱글리시의 "TAHA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Si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