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펜"은 영어로 볼펜이 아니다?


"볼펜"은 영어로 볼펜이 아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필기도구인 "볼펜"의 영어 이름은 무엇일까요? 볼펜 자체가 영어로 이루어진 단어인지라, 아마도 "BALL PEN"이라고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정확히는 이 표현은 일종의 콩글리시라고 알려져 있답니다.


즉, 우리나라에서는 이것을 볼펜이라고 하지만, 영어에서는 "볼펜"이라고 부르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그렇다면, 이렇게 우리가 볼펜이라고 부르는 이것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볼펜은 영어로 "BALLPOINT PEN"


아주 약간 차이가 나는 부분이긴 하지만, 볼펜을 영어로는 "BALL POINT PEN"이라고 한답니다. 볼펜 사이에 "POINT"를 넣어주어야 하는 것이지요. 볼펜 끝을 잘 보면, 볼펜심의 끝부분에 "볼"이 하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볼로 포인트가 되어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영어에서 볼펜은 "볼 포인트 펜"이라는 말로 사용하는 것이랍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 ballpoint pen is on the table." (볼펜이 탁자 위에 있다.)

"I changed the ink cartridge in my ballpoint pen." (나는 볼펜심을 바꿔 끼웠다.)

"Ballpoint pen is a widely used writing instrument." (볼펜은 널리 사용되는 필기도구이다.)


여기까지, "볼펜"을 영어로 어떻게 올바르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Mistranslation & Ko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