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용"을 영어로?


"1회용"을 영어로?


요즘에는 1회용 제품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1회용 컵, 1회용 기저귀 등등 일상 속에서 일회용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지요. 이런 1회용 제품을 사용하면 삶이 편해지기는 합니다. 그냥 한 번만 사용하고 버리면 되니 말이죠. 하지만, 전체적인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러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겠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이러한 "일회용품"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1회용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


이렇게 1회용을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까요? 1회 용품이라는 말을 영어로는 아래와 같은 2가지의 표현을 가지고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지요.


DISPOSABLE = 쓰고 버릴 수 있는

SINGLE-USE = 한번 사용하는


이렇게 위와 같은 표현들을 조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 A DISPOSABLE CUP = 쓰고 버릴 수 있는 컵


"DISPOSABLE"이라는 단어는 "쓰고 버릴 수 있는"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그래서 사실, 우리가 말하는 1회용이라는 말과도 상당히 닮아있는 영어 단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이렇게 영어에서는 우리가 1회용이라고 하는 것을 주로 "DISPOSABLE"이라는 단어를 조합해서 만든답니다.


 "Paper cups and napkins are disposable." (종이컵과 냅킨은 일회용이다.)

"People tend to use a lot of disposable products." (사람들은 1회용 물건을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 SINGLE-USE = 1회용의


다른 표현으로는 "SINGLE-USE"라는 단어를 조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SINGLE-USE"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한 번 사용하는"이라는 의미를 첨가해주는 단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우리가 말하는 "일회용"과 상당히 닮아있는 표현이랍니다.


그리고, "SINGL-USE"에는 "1회 사용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1회 사용분량의 치약, 1회 사용분량의 샴푸 등의 제품을 가리킬 때, "SINGLE USE"라는 단어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지요.


"A waste cartridge is designed for single use only." (폐처리 카트리지는 일회용입니다.)

"Discard single use products after first use." (1회용 제품은 최초 사용 후 폐기하십시오.)


이렇게, "1회용"이라는 말을 위와 같은 표현들을 사용해서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1회용"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