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팟캐스트 "김영철 &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영어 팟캐스트 "김영철 &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아이튠즈에서 찾아볼 수 있는 팟캐스트 중에는 유용한 강의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최근에는 이렇게 라디오에서 방송된 부분을 편집해서 "팟캐스트"를 통해서 다시 듣기용으로 만들어내는 팟캐스트도 종종 찾아볼 수 있답니다.


그런 팟캐스트 중의 하나가 바로 "김영철 &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라는 방송을 들어볼 수 있을 것인데요. 라디오 프로그램 중에서 아마도 이렇게 "타일러 씨"가 직접 알려주는 영어 방송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을 짜깁기해서 이렇게, 팟캐스트로 발행하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 김영철 & 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팟캐스트의 이름에서부터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 방송인지 쉽게 알 수 있답니다. 팟캐스트는 약 5분에서 6분 정도로 진행이 되는데요. 제목에서처럼 김영철 씨와 타일러 씨가 함께 진행하면서, 타일러 씨가 "보다 더 미국스러운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려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할 것이지요.




# 상황에 맞는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형식


이 팟캐스트에서 담고 있는 내용은 시청자의 질문을 토대로 표현을 알려주는 모습입니다. 특정한 상황에서 "이런 말을 하고 싶어요."라는 질문을 올리면, 이 중에서 하나를 선정해서, 적당한 "표현"을 타일러가 알려주는 형식이지요.


타일러가 정답을 알려주기 전에, 김영철 씨가 "자신이 생각한 답"을 먼저 언급하고, 그것을 타일러 씨가 알려주는 표현과 비교해보는 것이 재미가 있기도 하답니다.


특히, 우리말을 잘하는 타일러 씨와 함께 운영하는 "영어 표현"에 관련된 팟캐스트인지라 유용한 표현들을 많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분량도 그다지 많지 않고, 우리말로 진행하는 팟캐스트이기에 특히 영어 초보자들이 부담 없이 들어볼 수 있는 팟캐스트가 아닐까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Radio & Podcast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