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신닷컴 "강성태의 영어 단어 어원 강의"


공신닷컴 "강성태의 영어 단어 어원 강의"


유튜브에서 공부와 관련된 영상을 찍어서 업데이트하면서 제법 유명해진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공신닷컴"이라는 이름의 회사를 설립하고, 비교적 최근에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라는 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면서, 이제는 거의 전 국민이 알고 있는 유투버가 된 "강성태"라는 분이지요.


강성태 씨는 서울대를 졸업한 수재로 알려져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공부로는 내로라하는 사람들이 들어가는 학교인지라, 아마도 공부에 관해서는 이렇게 서울대를 졸업한 사람의 노하우를 따라가기가 힘들 것입니다.




# 전반적인 공부법, 그리고 공부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놓는 강성태


강성태 씨가 하는 방송을 많이 보지는 못했지만, 대체적으로는 전반적인 공부법에 관한 내용과 실제적으로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이 담긴 강의를 배포하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상담을 하기도 하고,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하는 것 같은 모습이기도 하지요.


아무튼, 이렇게 공부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유투버인지라, 자연스럽게 "영어"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놓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중에서 제법 유용하게 사용해볼 만한 강의가 있습니다. 바로 영어 어원에 대해서 정리를 해주는 강의라고 할 수 있지요.




# 영어 단어의 어원에 대해서 정리를 해주는 강의


아무래도 영어 단어는 라틴어에서 나온 개념들이 많이 있어서, 어원을 알아두고, 접두사 혹은 접미사를 알아두면 여러 가지 단어를 한꺼번에 그리고, 보다 쉽게 암기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그래서 저도 시간이 날 때마다 이렇게 접미사와 접두사를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기도 하지요.


그런데, 강성태 씨의 공신닷컴에서도 이러한 내용을 어느 정도 다루기도 했답니다. 그다지 많은 강의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현재까지 약 27개의 강의가 업데이트되어 있는데요. 단어를 암기할 때, 이렇게 어원을 함께 공부하게 된다면, 보다 쉽게 외워볼 수 있으니, 특히 단어를 많이 외워야 하는 분들에게 한 번 추천을 해볼 만한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강성태의 공신닷컴, 영어 어원으로 영어를 정복해보자."


PRICE : FREE

YOUTUBE LINK :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RLrpkaZYHYfb8cW1S2fnR_uFM55k1gs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Radio & Podcast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