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라디오 "썬킴 & 크리스 존슨의 잉글리시 고고"


EBS 라디오 "썬킴 & 크리스 존슨의 잉글리시 고고"


오후 6시 회사에서 퇴근할 때 차에서 듣는 영어 방송이 있습니다. 바로 "EBS" 라디오에서 나오는 "썬킴"과 "크리스 존슨"의 잉글리시 고고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이지요.


이 방송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한 시간 동안 진행이 된답니다. 요일별로 조금씩 다른 주제로 방송이 진행이 되는데요. 방송의 형식은 상당히 비슷합니다. 어차피 모두 "영어 표현"에 대해서 주로 소개를 하고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 썬킴과 크리스 존슨이 진행하는 영어 교육 방송"


썬킴이라는 인물의 경우에는 영어 교육계에서, 특히 방송계에서 제법 이름이 알려진 분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경력을 살펴보아도 상당히 화려하다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LA에서 제법 시간을 보낸 것으로 보아, 미국식 영어를 많이 알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크리스 존슨 역시도 미국 사람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영어는 당연히 잘할 것인데요. 재미있는 것은 이 분 역시도 우리말을 제법 잘 한다는 것이지요. 들리는 이야기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분과 결혼해서 우리나라에서 살고 있다고 하지요. 그래서, 아마도 이렇게 우리말을 제법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렇게 "언어적인 감각이 있는 두 사람"이  진행하는 영어 교육 방송인지라, 이들이 소개하는 영어 표현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검증된 사람들이 소개하는 표현이니, 유용한 점들도 많을 것이지요.


# 아재 개그를 좋아하는 듯한 두 사람


썬킴 선생님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경력이 이제는 제법 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나이가 제법 있답니다. 그래서 그런 것일까요? 방송을 듣다 보면, 특히 아재 개그를 많이 들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영어 원어민 선생님인 크리스 존슨 역시도 조금은 아재 개그를 좋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그래서 두 사람의 케미가 제법 잘 맞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기도 하지요.




#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각기 다른 코너로 진행이 되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매일 같은 스타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 조금 지루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조금씩 다른 코너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문법을 다루기도 하고, 영어 속담에 대해서 다루기도 하고, 영국의 문화에 대해서 다루기도 하는 코너를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답니다.


월: 허준석의 서바이벌 그래마

화: 에바의 속담 속담

수: MUSIC &LYRICS

목: 셀리의 살아보니 어때?

금: 세리나 황의 퀴즈쇼 녹음 참여 신청


이렇게 요일별로 다른 게스트가 출연하면서 조금씩 다른 코너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위에서 보면, 조금 낯익은 이름이 보이기도 하는데요. 바로 "화요일"에 만날 수 있는 "에바"씨의 경우에는 예전에 있었던 "미녀들의 수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주목을 받았던 영국 여성이 맞습니다. 이 분이 영어 교육방송에 출연해서, 영어 속담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지요.


방송의 경우에는 라디오로 실시간으로 듣는 경우에는 무료로 들어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방송을 놓친 경우에는 다시 듣기를 통해서 들어야 하는데요. EBS 홈페이지에서 다시 듣기를 할 수는 있는데, 유료랍니다.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고요. 한편당 500원을 주고 스트리밍으로 들을 수도 있고, 한 달에 5,000원을 내고, 들어볼 수도 있지요.


# 방송이 끝나면, 게시판에 핵심 내용이 정리되어서 올라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것은 방송이 끝나면, 홈페이지에 있는 게시판에 방송에서 핵심적으로 다루었던 내용을 요약해서 정리를 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혹시나 방송을 놓쳤다고 하더라도, 여기에서 그 내용을 찾아볼 수 있지요. 방송을 들었다고 하더라도, 게시판에 올려준 자료를 가지고 다시 복습을 하기도 좋고요.


아무튼, 여러모로, 영어 실력을 유지하고 쌓아가는데 유용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EBS 라디오, 잉글리시 고고"


PRICE : 1편당 500원 혹은 한 달에 5,000원

HOMEPAGE LINK : http://home.ebs.co.kr/egg/main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Radio & Podcast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