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부지러너 선정"


2016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부지러너 선정"


안녕하세요. 영어 공부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티스토리 2016년 블로그 결산에 관한 내용이 오늘 발표가 되었는데요. 영어 공부 블로그에게도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2016 우수 블로거" 중의 하나로 선정이 된 것인데요. 만든 지 8개월, 이제 막 9개월 차로 들어서는 블로그인데 예상치 못한 결과를 받게 되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 영어 공부 역시도 "부지러너" 명단에 올랐습니다.


# 2016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부지러너 분야"에 선정된 영어 공부 블로그


이번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선정은 여태까지의 모습과는 상당히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우수 블로그"라는 이름으로 한정지어서 선정을 했는데요. 올해는 이렇게 조금 다른 모습으로 선정을 한 모습입니다. 많은 글을 꾸준히 올린 블로그 분야에서 선정하는 "부지러너" 분야와 많은 방문자와 댓글을 기록한 "인기 블로그" 분야로 나누어서 선정한 것이지요.


그리고 여기에 "인기 포스팅" 분야도 이번에 새롭게 등장했는데요. 이 분야는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하나의 포스팅을 선정해서 주는 분야였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제가 오른 분야는 "부지러너" 분야였는데요. 아무래도 글을 많이 작성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선정이 된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통계상으로 보면, "평균 글 개수"가 연간 70개라고 하는데요. 저는 올해 3월부터 12월 말까지 발행한 글만 무려 780개가 넘었으니 말이죠. 그리고 2017년에 발행하기 위해서 예약 발행을 걸어둔 글만 해도 365개가 넘어가고 있으니, "양"적인 측면에서는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았나 하는 자축을 해보기도 합니다.



▲ 월별로 발행한 글 개수


▲ "영어 / 표현 / 사전"이라는 태그를 가장 많이 달았군요.


▲ 방문자수가 급격하게 증가하지는 않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미세하게 증가하고 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 2016년의 통계자료입니다. "FIRST NAME / LAST NAME" 글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군요. 


# 올해는 블로그 연간 통계를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는 티스토리에서 추가적으로 기능을 제공하기도 했는데요. 블로그의 연간 기록, 혹은 통계를 볼 수 있기도 한 모습이었습니다. 월별로 몇 개의 글을 발행했는지 볼 수 있기도 하고, 몇 개의 댓글을 받았는지, 어떤 주제의 글을 많이 발행했는지 등등, 다양한 통계를 볼 수 있어서 재미있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런 기능을 평소에도 볼 수 있도록 플러그인 형태로 블로그 내에 삽입되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습니다. "영어 공부"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교육 분야의 글을 체계적으로 올리려고 만든 블로그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교육" 분야의 글을 많이 올리게 되었는데요. 2017년 올해도 꾸준히 도움이 될만한 글을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수 블로그로 선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ditorial/Notic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