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블로그의 "1000번째 글"
올해 3월에 영어공부 블로그를 개설하고 난 뒤, 벌써 1000번째 글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원래의 목표는 올해가 가기 전까지 2000개의 글을 작성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너무 비현실적인 목표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 최초 목표의 절반이라도 달성하자는 목표로 시간이 날 때마다 이렇게 글을 작성해왔는데요. 글을 하나하나 채워나가다 보니 벌써 1000번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영어 관련 내용으로만 1000개의 글을 작성했다는 것에 의미를 두려고 하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이 블로그 외에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가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일종의 세컨드 블로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부터는 원래 운영하던 블로그보다 이 블로그에 애착을 더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비록 아직까지는 이 블로그로 수상을 한 적도 없고, 방문자를 많이 확보하고 있지도 않지만 말이죠.
영어공부를 군대에서 시작하면서, 이렇게 영어 관련 분야에서 일을 하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은 못했습니다. 처음에는 적당히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되어서 외국계 기업과 같은 곳에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공부를 했던 것인데, 지금은 영어 하나만으로 이렇게 밥을 벌어서 먹고사는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것도 있습니다. 어차피 글을 쓰는 것이 취미가 되었다면 지금 하고 있는 일과 연관되는 글을 쓰면서, 커리어에 도움이 될만한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이죠. 그런 의미에서 뒤늦게 영어 공부 블로그를 개설하게 되었고, 글을 차곡차곡 쌓아나가고 있습니다.
▲ 이 글이 올라가면 이제 4자리수가 됩니다.
# 단순한 영어 표현부터 해서 영문법까지, 장기적으로는 영문학 / 교육학 내용도 다루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영어 공부 블로그에는 모든 글을 "영어"라는 주제로 풀어내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렇게 쓸거리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굳이 아이디어를 찾아내려고 하지 않아도 널린 것이 아이디어인지라 글감이 떨어질 일이 없는 게 참 좋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부에는 끝이 없는 것이니 말이죠. 게다가 특히나 언어 공부라면... 더더욱 끝이 없을 것입니다.
현재까지는 가볍게 영어 표현과 영문법과 관련된 내용에 집중하고 있는 편이지만, 장기적으로는 다양한 것들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영문학과 관련된 내용을 다루어보고 싶기도 하고, 교육학 관련 내용도 다루고 싶고, 영어 교재를 직접 만들어보고 싶기도 하지요.
그리고 일반적인 영어 강의를 넘어서서 재미있는 영어 강의를 만들어 보려고 하고도 있습니다. 그래서 스토리 형식으로 무언가를 전달하고 싶다는 마음에 대본도 작성하고 그림도 틈틈이 그려보고 있지요. 아직은 혼자서 진행하고 있는지라 상당히 더디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진행해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뭔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우공이산의 마음으로 꾸준히 진행 중입니다.
# 2016년 12월, 아직 한 해가 가지도 않았는데, 절반의 목표를 달성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올해가 가기 전에 100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렇게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1000번째 글이라니 뭔가 감회가 다르기도 하고요. 하지만, 아직 블로그에 공개된 글은 1000개가 채 되지 않을 것입니다. 내년에 발행될 글을 미리미리 써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지금 미리 작성해놓은 글은 내년에 하나씩 차근차근 발행이 될 것입니다.
아무튼, 내년에도 계속해서 이 블로그에는 글이 꾸준히 올라올 것입니다. 제가 그만두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뭔가 새로운 것들, 혹은 기존에 알려진 것들도 꾸준히 정리를 해서 올릴 것이니 말이죠. 간단하고 기본적인 것들이 정리가 되면, 새로운 것들도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무언가를 꾸준히 계속해서 만들어내는 블로그가 되기를 바라면서... 뭔가 혼자서 감회에 젖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제 다음 목표는 2000개! 우선은 양으로 승부를 하려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