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블로그 "1500개+ 글 작성"


영어 공부 블로그 "1500개+ 글 작성"


안녕하세요. 영어 공부 블로그를 새롭게 개설하고 글을 꾸준히 작성하고 있었는데요. 1000번째의 글을 작성하게 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150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알고 있는 것을 최대한 많이 공유하자는 생각에 열심히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1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많은 글을 작성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회사를 다니지 않고 글을 작성한다면 모를까, 이렇게 회사 생활을 하면서도 강도 높은 글쓰기를 하고 있지요.




# 현재까지, 영어 공부 블로그 1538개의 글 작성


이렇게 작년부터 최근까지도 계속해서 강도 높게 글을 작성하다 보니, 글이 이제는 1500개가 넘게 쌓여버렸습니다. 처음에는 글을 하나씩 작성하는 것도 힘들었는데,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리다 보니, 몸이 피곤해도 최소 목표치를 채워놓고 잠에 드는 것이 일상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1000개의 글을 작성했던 때가 언제인지 살펴보니, 작년 12월 5일이었는데요. 올해가 아직도 2월인 것을 감안해본다면, 제법 나름 열심히 글을 써온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떤 글이냐에 따라서, 분량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나름 글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글을 1만 개 정도 작성하면, 뭔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진행 중입니다.


온라인에서 글을 작성한다는 것이 뭔가, 우공이산과 같은 느낌이 드는 행위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에도 있습니다. 작년과 비교해본다면, 분명 이 블로그의 방문자가 늘긴 했지만, 투자한 시간 대비와 작성된 글 개수를 생각해본다면, 아직도 턱없는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는 곳이 바로 이 블로그이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글을 꾸준히 작성해서 1만 개 정도 작성하게 된다면, 그때는 쉽게 무시할 수 없는 블로그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안고, 천천히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 그래도, 작년과 비교해보니, 제법 성과가 있었습니다.


그래도 작년과 비교해보았을 때, 제법 성과가 있기도 했습니다. 2016년 티스토리 "부지런한 블로그"에 선정이 되기도 했고, 쉐어하우스에서 연락이 와서 제 콘텐츠를 빌려가기도 했고요. 그리고 최근에는 출판사와 연락이 닿아서, 출판 계약서를 작성하기도 했습니다.


아마도 블로그를 하지 않았다면 하나도 이루지 못했을 일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한다는 말이 있듯이, 지금 더 열심히 해서, 제가 정말로 만들고 싶은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계속해서 좋은 글을 많이 작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ditorial/Notic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