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RASE FINDER", 영어 표현 어원 찾기


"PHRASE FINDER", 영어 표현 어원 찾기


영어 공부 블로그에 많은 독특한 영어 표현과 속담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정리하면서 새롭게 알아가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렇게 영어 표현들을 정리하고 소개하면서, 새로운 표현을 접하게 되면 항상 찾아보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그 표현의 "어원"을 찾아보는 편인데요.


이렇게 어원을 찾는데 상당히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이번에는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곳에서 다루지 않는 표현의 어원은 다른 곳에서도 찾기가 힘들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사이트로 다양한 표현의 어원과 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정리해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PHRASE FINDER, 속담, 격언, 관용적 표현 등의 의미, 어원, 역사적인 쓰임을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


"PHRASE FINDER"라는 사이트를 한 마디로 설명하자면, 표현에 관하여 정리를 해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표현"을 그 의미와 어원과 역사적인 쓰임에 따라서 정리해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처음 접해보는 "영어 표현"을 만나게 되면, 이 곳에서 꼭 한 번씩 검색을 해보는 편입니다. 그만큼, 이 사이트에서 다룬 자료들이 많고, 자료의 정확도가 제법 신빙성이 있다고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니 말이죠.


특별히 어원이 명확하지 않은 표현들의 경우에는 표현의 쓰임에 대해서 역사적으로 풀어내고 있기도 한데요. 어떠한 계기로 인해 어떤 표현이 이렇게 쓰였고, 누군가에 의해 쓰였고... 하는 부분들을 살펴보는 것이 재미있기도 합니다.


# 모든 것이 영어로 쓰여있어서 영어 초보자들에게는 사용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PHRASE FINDER"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해외에서 운영되는 사이트이다 보니, 모든 것들이 영어로 쓰여있는데요. 그래서 영어를 이제 막 공부하는 분들에게는 그다지 적절하지 않은 사이트라고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영어를 꾸준히 공부하다가, 나중에 영어가 제법 익숙해졌을 때, 특별한 표현들의 어원이나 역사적인 쓰임이 궁금하다면 그때부터 방문해서 내용을 살펴보아도 될 것이니, 영어를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에는 틀림없을 것입니다.


"PHRASE FINDER"


PRICE : FREE

LANGUAGE : ENGLISH

HOMEPAGE : http://www.phrases.org.uk/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Apps & Website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