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BAN DICTIONARY", 슬랭(SLANG) 사전?


"URBAN DICTIONARY", 슬랭(SLANG) 사전?


우리말 속에서도 "숨어있는 의미"를 찾아볼 수 있듯이, 영어에서도 같은 말이라고 할지라도 그 속에는 다른 의미가 숨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두고 흔히 "슬랭(SLANG)"이라고 표현을 하는 모습인데요. 이렇게 영어에서 사용되는 슬랭(SLANG)을 직접 습득하려면, 아마도 영어권 국가에서 생활을 하다가 오는 방법밖에는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다행히도 "URBAN DICTIONARY"라는 것을 온라인에서 찾아볼 수 있어서, 이렇게 숨겨진 의미로 쓰이는 "슬랭(SLANG)"들을 온라인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지요.




# URBAN DICTIONARY = 일종의 슬랭 사전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내용은 바로 일종의 슬랭 사전이라고 할 수 있는 "URBAN DICTIONARY"라는 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전이라고 하면, 단어의 의미를 적어두고, 그 아래에는 그 단어의 쓰임을 보여주는 예문을 볼 수 있는 그런 딱딱한 사전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렇게 공식적으로 쓰이는 사전과는 달리, 우리가 흔히 일상생활에서 쉽게 사용하는 표현들을 담은 사전이 있기도 합니다. 일종의 비공식 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그것이 바로 이러한 "URBAN DICTIONARY"라는 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 URBAN DICTIONARY에 담긴 것들은 어떤 것일까?


이렇게 "URBAN DICTIONARY"라는 것을 쉽게 이야기해보자면, 아마도 슬랭 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꼭 슬랭만 담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0대, 20대들 사이에서 흔히 사용되는 신조어, 그리고 학생들 사이에서 빈번하게 쓰이는 슬랭과 같은 것들, 그리고 뭔가 재치 있는 표현들, 이름에 숨겨진 숨은 의미들 등등... 공식적인 사전에 담기지 않는 내용들을 담아내고 있는 사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사실, 영어를 단순하게 시험만을 위해서 공부한다고 한다면, 여기에 있는 내용들을 굳이 살펴보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내용들이 시험에 등장할 일은 거의 없을 것이니 말이죠. 그래도, 뭔가 영어를 원어민들과 사용하면서 어울리고 싶다고 한다면, 이러한 내용들도 그래도 알고 지내는 것이 나쁘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단어들도, "URBAN DICTIONARY"에서 검색해보면, 재미난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들도 많이 있고 말이죠.


이러한, "URBAN DICTIOARY"는 여러 사이트에서 운영이 되고 있는 듯한 모습인데요. 여기에서는 대표적인 사이트를 두 개 정도 한 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어의 숨은 의미들을 살펴보고 싶다면, 아래의 사전에서 한 번 찾아보세요.


"URBAN DICTIONARIES"


PRICE : FREE

ABC... WEBSITE : http://www.abc.net.au/btn/

URBAN DICTIONARY WEBSITE : http://www.urbandictionary.com/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Reviews/Apps & Websites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