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MIDGEN", 아주 조금이라는 단어


"A SMIDGEN", 아주 조금이라는 단어

이번에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지 않는 생소한 단어를 하나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바로 "아주 조금"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단어를 한번 알아볼 것인데요.

우리가 흔히 "조금"이라는 말을 할 경우에는 "LITTLE" 혹은 "SMALL"과 같은 표현을 사용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셀 수 없는 명사와 결합할 경우에는 "LITTLE"을, 셀 수 있는 명사와 결합할 경우에는 "SMALL"을 사용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런데 여기에, 이러한 표현 외에도 "아주 조금"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단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A SMIDGEN = 아주 조금을 의미하는 단어

SMIDGEN이라는 표현은 "아주 조금"이라는 의미를 가진 비격식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조심해야 하는 자리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 "I LIKE MY LATTE WITH A SMIDGEN OF FROTH." 거품이 조금 있는 라뗴 한잔 주세요.

이러한 표현을 일상생활에서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냐고요? 위에서 보는 표현과 같이 사용하면 되는 모습입니다. 커피를 주문할 때, 거품을 조금만 달라고 할 때 쓸 수 있는 모습이지요. 반대로, 거품을 많이 달라고 하면, "TONS OF"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I LIKE MY LATTE WITH TONS OF FROTH."라는 문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Sugar?" "Just a smidgen." (설탕 줄까? 아주 조금만.)
"We will let it wait just a smidgen longer." (우리가 조금 더 기다려줄게.)
"AT least I can have a smidgen of respect for her because she didn't try to excuse her behavior and she did marry the guy." (그녀가 자기 행동을 변명하지 않았고, 결국 그 남자와 결혼했기 때문에, 최소한 나는 그녀에 대해 일말의 존경심은 가질 수 있었다.)
"While that was true, I said, I had to point out that there is a smidgen of a difference between writing and speaking." (나는 그것이 사실이긴 하지만 글과 말 사이에 아주 사소한 차이가 있음을 지적해야 했다고 말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