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DOESN'T GROW ON TREES", 돈은 나무에서 자라지 않는다.


"MONEY DOESN'T GROW ON TREES", 돈은 나무에서 자라지 않는다.


이번에는 비교적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MONEY DOESN'T GROW ON TREES"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표현은 정말 문자 그대로 "돈은 나무에서 열리지 않는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 MONEY DOESN'T GROW ON TREES = 돈은 나무에서 열리지 않는다 / 돈을 벌기는 힘들다. = 돈을 아껴 써야 한다.


이 표현이 가지는 의미는 바로, "돈을 벌기는 쉽지 않다. 그러므로 돈을 아껴서 사용해야 한다."라는 의미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나무에서 열매를 따는 것은 상대적으로 쉬울 것입니다. 나무는 적절한 토양, 물, 햇빛이 있으면 알아서 성장하고, 시간이 지나면 열매를 맺기때문이지요.


하지만, 돈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돈을 버는 데는 나무에서 열매를 따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노력이 든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물론 특별히 사업수완이 좋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비교적 쉽게 돈을 번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돈은 나무에서 과일을 따는 것보다는 힘들게 번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아무튼, 이러한 표현을 보면서 돈을 버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지금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hen will you learn that money doesn't grow on trees?" (너는 언제쯤에나 돈이 나무에서 저절로 자라는 게 아니라는 걸 알게 되겠니?)

"Money doesn't grow on trees. You have to work hard to be rich." (돈은 쉽게 들어오지 않는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열심히 일해야 한다.)


여기까지, 간단한 영어 표현, "MONEY DOESN'T GROW ON TREES"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