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T A DEADLINE", 마감기한을 맞추다.


"MEET A DEADLINE", 마감기한을 맞추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MEET A DEADLINE"이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표현은 일상에서도, 특히 학교나 회사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MEET A DEADLINE = 마감기한을 맞추다.


"MEET A DEADLINE"이라는 말은 "마감기한을 맞추다."라는 말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MEET의 의미는 "누군가를 만나다"라는 기본적인 의미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MEET"이라는 동사를 특정한 기준이나, 시간, 규칙과 같은 것들에 맞추는 경우에도 자주 사용하는 모습이기도 하죠.


이번 표현 역시도 그러한 의미로 "MEET"이 쓰인 모습인데요. 같은 의미로 쓰인 "MEET"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 표현들을 살펴볼 수 있을 것이기도 합니다.


MEET A STANDARD = 규격에 맞추다.

MEET A CRITERIA = 기준에 맞추다.


이러한 표현들 역시도 "어딘가에 맞추다."라는 의미로 MEET이 쓰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MEET A DEADLINE"이라고 하면, "마감기한을 맞추다."라는 의미로 쓰이게 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hen you are trying to meet a deadline, every moment counts." (마감에 맞추려고 할 때는 한시도 낭비할 수 없다.)

"I realised that, but we have a deadline to meet." (무슨 말인지 알지만, 우리도 마감시간에 맞춰야 합니다.)

"I worked late last night to meet a deadline." (마감시간을 맞추기 위해 어제저녁 늦게까지 일을 했다.)


여기까지, "MEET A DEADLINE"이라는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