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HIND SCHEDULE", 지연되다.


"BEHIND SCHEDULE", 지연되다.


기차나 비행기 같은 교통수단을 이용하게 되면, 예정된 시간대로 지정된 장소에 도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삶에는 다양한 변수가 있기에, 거기에 맞게 간혹 스케줄에 차질이 생기기도 하는 것이지요.


특히, 이런 부분은 항공 분야에서 많이 벌어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날씨에 상당히 민감하게 반응하는 운송수단이니 말이죠.




# "지연되다."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이렇게, 어떤 목적지에 도착하기로 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는 것을 두고 지연된다고 표현을 합니다. 열차가 지연되거나, 비행기 도착시간이 지연되는 경우를 가리키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영어로 "BEHIND SCHEDULE"이라는 말로 표현할 수 있답니다.


말 그대로 예정된 스케줄보다 늦게 온다는 말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지요. 그런데, 여기에 정확히 얼마나 지연되는지에 대한 시간을 넣어주고 싶다면, "시간 BEHIND SCHEDULE"과 같이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TEN MINUTES BEHIND SCHEDULE = 10분이 지연되다.

THREE HOURS BEHIND SCHEDULE = 3시간 지연되다.

TWO DAYS BEHIND SCHEDULE = 2일이 지연되다.


이렇게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 BEHIND SCHEDULE의 반대말은? "AHEAD OF SCHEDULE"


그런데, 이렇게 지연되다는 말의 반대말이 있기도 합니다. 예정된 시간보다 빨리 도착하는 것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이렇게 "AHEAD OF SCHEDULE"이라고 표현할 수 있답니다. 지정된 스케줄보다 빨리 하는 경우를 가리키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 말은 "예정보다 먼저"라는 말로 사용된답니다. 사용하는 방법 역시도 같습니다. 특정한 시간만큼 빨리 끝냈다고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시간 AHEAD OF SCHEDULE"이라는 말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것이지요.


5 MINUTES AHEAD OF SCHEDULE = 5분 일찍

A WEEK AHEAD OF SCHEDULE = 1주일 일찍

SIX MONTHS AHEAD OF SCHEDULE = 6개월 일찍


이렇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이번에는 "지연되다."라는 말을 만들 때 사용하는 표현 "BEHIND SCHEDULE"이라는 표현과 그 반대의 의미를 가지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