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사칙연산을 영어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사칙연산을 영어로?

이번에는 수학까지는 아니고, "산수"에 관한 영어 표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사칙연산이라고 알고 있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순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 사칙연산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우선 가장 먼저 궁금한 내용은 이렇게 4가지의 연산을 합쳐놓은 사칙연산을 영어로는 어떻게 부르는지에 관한 것입니다. 사칙연산을 영어로는 "THE FOUR FUNDAMENTAL ARITHMETIC OPERATION"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 모습인데요. 문자 그대로 옮겨보면, "4가지 가장 기본적인 수를 세는 연산"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바로 사칙연산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덧셈 : ADDITION - PLUS
뺄셈 : SUBTRACTION - MINUS
곱셈 : MULTIPLICATION - TIMES, MULTIPLIED BY, MULTIPLEXED BY
나눗셈 : DIVISION - DIVIDED BY

사칙연산을 정리해보면 위와 같이 나타낼 수 있는 모습인데요. 각각의 개별적인 이름은 "ADDITION", "SUBTRACTION", "MULTIPLICATION", "DIVISION"으로 나타나는 모습이지만, 실제로 쓰이는 경우에는 오른쪽에 보이는 형식으로 쓰인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번 살펴볼까요?

"8 plus 2 equals 10." (8 더하기 2는 10.)
"10 minus 2 equals 8." (10 빼기 2는 8.)
"2 times 8 equals 16." (2 곱하기 8은 16.)
"8 multiplied by 4 equals 32.) (8 곱하기 4는 32.)
"10 divided by 2 equals 5." (10 나누기 2는 5.)
"7 divided by 3 is 2 with a remainder of 1." (7 나누기 3은 2와 나머지 1.)



# 나눗셈을 하고 남은 나머지는 REMAINDER라고 합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나눗셈을 하고 남은 나머지 값은 "REMAINDER"라고 합니다. 위에서는 7 나누기 3은 2와 나머지 1로 나타난 모습인데요. 여기에서 "REMAINDER OF 1."이라고 표현이 된 모습입니다.
여기까지, 간단한 산수라고 할 수 있는 사칙연산에 관해서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