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에 취한 정도와 관련된 영어 표현


술에 취한 정도와 관련된 영어 표현

이번에는 "술"과 관련된 영어 표현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은 정말 적당히 마시면 모르는 사람들 혹은 여태까지 친하지 못했던 사람들과 손쉽게 친해지는데 도움을 주는 도구라고 할 수 있지만 너무 과하게 되면 문제가 되는 그러한 물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들 너무 과해서 문제가 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술에 취한 정도와 관련되는 영어 표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술에 취한 정도를 완전히 멀쩡한 정도에서 완전히 취한 정도까지 한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에 취한 정도를 나타내는 표현들을 단계별로 정리를 해서 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술에 전혀 취하지 않은 것에서 완전히 취한 방향으로 점점 나아가는 것이지요.

"I AM SOBER." (나 정말 멀쩡해.)
"I FEEL GOOD." (아직 괜찮아.)
"I AM LITTLE TIPSY." (약간 기분 좋게 취했어.) → 가장 적당한, 좋은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I AM A BIT DRUNK." (약간 취했어.)
"I AM DRUNK." (정말 취했어.)
"I AM WASTED." = "I BLACKED OUT." = "I WAS GONE." (완전히 필름 끊겼어.)

술에 취한 정도를 나타내는 표현들을 순서대로 정리해본다면 위와 같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좋은 단계를 나타내는 표현은 바로 "I AM A LITTLE TIPSY."라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기분 좋게 적당히 취했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I AM WASTED." = "I BLACKED OUT." = "I WAS GONE." = 나 완전히 가버렸어 = 필름 끊겼어.

반면 가장 좋지 않은, 혹은 강력한 단계는 바로 아무런 기억이 나지 않는 우리가 소위 말하는 "필름 끊긴 단계"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단계는 위와 같은 다양한 표현으로 나타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술에 취한 정도를 나타내는 다양한 표현들을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적당한 음주는 정신 건강에도 육체 건강에도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과도한 음주는 피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