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AP의 뜻은 무엇일까?


ASAP의 뜻은 무엇일까?


이번에는 영어 문서를 보다 보면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중의 하나인 "ASAP"에 관한 글을 한번 적어볼까 합니다. 이러한 ASAP라는 표현은 특히나 "이메일"과 같은 문서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ASAP"라는 이 표현의 생김새를 생각해보면, 한눈에 보아도 일반적인 단어는 아닌 것처럼 보입니다. 바로 여러 가지 단어가 합쳐진 하나의 약자라는 것이 되겠지요.



# ASAP = AS SOON AS POSSIBLE의 약자


이렇게 ASAP는 "AS SOON AS POSSIBLE"의 약자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AS"의 "A", "SOON"의 "S", 다시 "AS"의 "A", 마지막으로  "POSSIBLE"의 "P"의 약자를 가져와서 만든 일종의  축약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AS SOON AS POSSIBLE = 가능한 한 빨리


그렇다면, 이번에는 "AS SOON AS POSSIBLE"이라는 표현이 가지는 뜻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S ~~ AS"의 표현의 경우에는 영문법의 비교급에 등장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동급을 의미하는 표현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AS SOON AS"라고 하면, "~와 같이 빨리"라는 표현으로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인데요. 여기에 POSSIBLE이 붙으면서, "가능한 한 빨리"라는 의미를 갖는 표현이 되게 됩니다.


결국 한마디로, "최대한 빨리" 혹은 "가능한 한 빨리"라는 의미를 갖게 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죠. 아무래도 이러한 표현은 문서에서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문서 중에서도 빠른 화답이 필요한 "이메일"에서 특히 자주 볼 수 있는 것이지요.


"Come back here ASAP, we need your help!" (가능한 한 빨리 돌아와, 네 도움이 필요해!)
"I will be ready with the accounting report ASAP." (가능한 한 빨리 회계 보고서를 작성하겠습니다.)
"I need my car in top shape ASAP." (제 차를 가능한 한 빨리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Our gym teacher told us to pick sides A.S.A.P." (가능한 한 빨리 편을 짜라고 체육 선생님이 말씀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