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HAVE A CLUE", 단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


"NOT HAVE A CLUE", 단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

이번에도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표현은 바로 "NOT HAVE A CLUE"라는 표현이 바로 그것인데요. 이 표현을 문자 그대로 옮겨보도록 하면, "단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라는 의미로 옮겨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정말로 단서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에 이렇게, 문자 그대로의 의미로 이 표현을 사용할 수도 있을 것인데요. 이 표현은 그러한 문자 그대로의 의미 외에 살짝 다른 의미로도 쓰이는 모습입니다.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NOT HAVE A CLUE = ~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다 / 아주 멍청하다.

이 표현은 크게 두 가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첫 번째는 "어떠한 것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하다."라는 의미로, 일종의 "단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라는 의미로 쓰인다고 볼 수 있는 표현이고요. 다른 하나로는 바로 "아주 멍청하다."라는 의미로도 쓰이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이 뜻을 정리해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1. 전혀 모르다. "I don't have a clue where she lives." (난 그녀가 어디 사는지 전혀 모른다.)
2. 아주 멍청하다. "Don't ask him to do it. He does not have a clue." (그 사람한테 그거 해달라고 하지 마. 그는 뭐가 뭔자도 몰라.)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이렇게 의미를 정리해 보았으니, 이제 쓰임을 한 번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I did not have a clue for what I have done." (나는 내가 한 일들에 대해 전혀 알지 못했다.)
"People do not have a clue what intellectual property really is." (사람들은 지적재산이 뭔지 전혀 몰라.)
"They do not have a clue what is happening." (그들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전혀 알지 못한다.)

여기까지, "무언가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한다"라는 의미로 쓰이는 영어 표현 "NOT HAVE A CLUE"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