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SS MY FINGERS FOR YOU", 너를 위해 손가락을 꼬아줄게?


"CROSS MY FINGERS FOR YOU", 너를 위해 손가락을 꼬아줄게?

이번에는 일종의 영어 제스처와 관련된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영어 표현을 한번 가져와보았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를 어디로 해야 할지, 은근히 고민이 되는 그러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영어 표현 중에는 손가락을 꼬아준다는 표현이 있습니다. "검지 손가락"과 "중지 손가락"을 살짝 꼬아주는 그러한 제스처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러한 제스처는 무슨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것일까요?


# CROSS MY FINGERS FOR YOU! 행운을 빌어줄게!

우선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이렇게 손가락을 꼬아준다는 표현은 "행운을 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다지 진지하지는 않고, 어린 친구들이 장난 삼아서 사용하는 수준의 제스처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가볍게 행운을 빌어준다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나이가 든 사람들이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들어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적어도 저는 말이죠. 실제로도 이 표현은 아이들 사이에서 쓰인다고 했던 것 같군요. 그래서, 조금은 진지하지 않게, 가볍게 타인의 행운을 빌어준다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 표현이면서 제스처이지 않을까요?

손가락을 꼬아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검지와 중지 손가락을 살짝 꼬아주면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러한 제스처의 기원은 기독교 문화에서 나왔다는 설이 있는데요. 손가락을 꼬아서 십자가 모양을 만들려는 의도였다고 합니다. 물론 손가락을 꼬아서 십자가 모양을 만들 수는 없지만 말이죠.

아무튼 영어 공부를 하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손가락을 꼬아드리겠습니다.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는 영어가 조금은 편해지지 않을까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Journal/Gestur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