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SLEEP A WINK", 한숨도 못 자다.


"NOT SLEEP A WINK", 한숨도 못 자다.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이야기를 할 표현은 바로 "NOT SLEEP A WINK"라는 표현이 되겠습니다.

우리가 잠을 제대로 못 잔 경우, "한숨도 못 잤다"라고 표현을 하는데요. 이렇게 우리는 "한숨"이라고 표현하는 것을 영어로는 조금 다르게 표현하는 모습입니다. 바로 "WINK"라는 표현을 사용해서, 눈을 한번 깜빡일 동안도 못 잤다고 표현을 하는 모습이지요.

# NOT A SLEEP A WINK = 한숨도 못 잤다.

이렇게 영어에서는 "눈을 한 번 깜빡일 시간만큼도 자지 못했다"라는 내용으로 한숨도 못 잤다는 내용을 표현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우리와는 조금 표현방식이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이해가 되는 그러한 형식으로 표현을 하고 있지요.

이 표현은 "NOT SLEEP A WINK"라는 형식으로 쓰이기도 하고, "HAVE" 혹은 "GET" 동사와 함께 조합이 되어서 사용이 되기도 하는데요. 가능한 형태를 정리를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NOT SLEEP A WINK
NOT GET A WINK OF SLEEP
NOT HAVE A WINK OF SLEEP

그리고, 이 표현들의 쓰임을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I could not get a wink of sleep last night." (어젯밤은 한숨도 못 잤다.)
"I did not get a wink of sleep last night." (나는 어젯밤에 한숨도 못 잤다.)
"I could not get a wink of sleep last night because of my aching teeth." (어젯밤에 치통으로 한잠도 못 잤어요.)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