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손잡이 / 오른손잡이 / 양손잡이"를 영어로?


"왼손잡이 / 오른손잡이 / 양손잡이"를 영어로?

이번에는 간단한 영어 표현이지만 평소에 한 번쯤 생각을 해두지 않으면 필요한 순간에 떠올리기 힘든 그러한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자연스럽게 양손 / 양발을 잘 사용하면 참 좋겠지만, 그렇지가 않은 모습입니다.

누군가는 왼손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누군가는 오른손을 주력으로 사용하고, 발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이렇게 양손 혹은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피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튼, 그건 중요한 내용이 아니고, 이번에는 이렇게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양손잡이"와 같은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LEFT-HANDED = 왼손잡이 / RIGHT-HANDED = 오른손잡이

우선 왼손잡이와 오른손잡이의 경우에는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각각 LEFT-HANDED / RIGHT-HANDED라는 형식으로 나타낼 수 있지요. 문자 그대로 왼손을 주력으로 쓰는, 오른손을 주력으로 쓰는 이라는 의미를 가진다고 할까요?

"The left handed slugger raised his batting average to. 323." (왼손잡이 타자는 타율을 .323으로 끌어올렸다.)
"He, by the way is left handed." (그런데 그는 왼손잡이다.)
"Chan-ho Park is right handed pitcher." (박찬호는 오른손잡이 투수이다.)
"More and more people are trained to be right handed." (더 많은 사람들이 오른손잡이가 되기 위해 훈련된다.)

# BOTH-HANDED / AMBIDEXTROUS = 양손잡이

반면 이렇게 양손잡이의 경우에는 "BOTH HANDED"라는 표현으로 양손 모두 사용한다는 형식으로 표현하기도 하지만, "AMBIDEXTROUS"라는 독특한 단어가 있기도 합니다. "AMBI-"는 "양쪽의"라는 의미를 갖는 접두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양쪽으로 재주가 있는 이라는 의미로 즉, "양손잡이"를 나타내는 단어가 되는 모습입니다.

한 번 살펴볼까요?

"He's ambidextrous and can write with either hand." (그는 양손잡이여서 어느 쪽 손으로도 글씨를 쓸 수 있다.)
"I mean, we know he's ambidextrous." (내 말은 우리가 그가 양손잡이인 걸 안다는 거야.)
"Yes, I think that one girl was ambidextrous." (맞아요. 저는 그 여자 아이가 양손잡이였다고 생각합니다.)

# 왼발잡이 / 오른발잡이 / 양발잡이 역시도 비슷한 조합으로 단어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양발잡이, 오른발잡이, 왼발잡이라는 단어들도 비슷한 단어의 조합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이 때는 "HAND" 대신에 "FOOTED"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LEFT-FOOTED : 왼발잡이
RIGHT-FOOTED : 오른발잡이
BOTH-FOOTED : 양발잡이

한 번 쓰임을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An attacking midfielder, he is left footed yet can also play wide on the right." (공격형 미드필더인 그는 왼발잡이이지만, 우측 측면 돌파가 가능하다.)
"The last thing you need against Messi is a right-footed left-back." (메시를 상대하려면 오른발잡이 왼쪽 측면 수비수로는 절대 안 돼.)

여기까지, 왼손잡이, 오른손잡이, 양손잡이와 같은 내용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길 바랍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