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을 영어로?


"이상형"을 영어로?

이번에는 우리말을 영어로 어떻게 옮겨볼 수 있을지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는 그러한 내용을 담은 글입니다. 우리가 간혹 이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상형"이 어떤 사람인지에 관하여 물어보기도 하는데요. 여기에서 이상형이라고 하면, "내가 가장 좋아할 만한 이상적인 사람"을 뜻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사람마다 외모도 다르고 성격도 모두 다른 모습이니, 이렇게 사람들마다 "이상형"도 조금씩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아무튼 이 "이상형"이라는 것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지요.


# 이상형을 간단하게 영어로 표현을 해본다면, "IDEAL TYPE" 혹은 "MY TYPE"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상형이라는 말을 우리말처럼 "명사"형태로 표현하게 되면, "IDEAL TYPE" 혹은 "MY TYPE"정도로 표현을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말로도 "이상형"을 "이상적인 형태"라고 표현하는 것처럼, 영어에서도 똑같이 표현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지요.

여기에 "TYPE" 대신에 "IDEAL MAN" 혹은 "IDEAL WOMAN"이라는 형식으로 표현을 해주어도 크게 문제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간혹 이렇게도 쓰이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My ideal type is a man with thick eyebrows." (제 이상형은 눈썹이 짙은 남자입니다.)
"My ideal type is special." (제 이상형은 특별해요.)
"My ideal man is a tall man with a sense of humor." (내 이상형은 키가 크고 유머 감각이 있는 남자다.)

# 동사가 발달한 영어이기에 다르게 표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말은 명사가 발달한 언어인지라 명사 위주로 문장이 구성이 되는 형태가 잦은데요. 영어는 그와 달리 "동사"가 발달한 언어인지라, 동사 위주로 "이상형"을 표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실, 이 방법이 영어에서는 더욱더 자주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이상형을 다른 형식으로 나타내는 표현들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SOMEONE AFTER MY OWN HEART
SOMEONE OF MY DREAMS

이렇게 말이죠. "내 마음을 움직이는 누구", 혹은 "내가 꿈에서 그리던 누구", "내가 따라가야 할 누구"와 같은 형태로도 쓰이는 편인데, 사실 이런 표현들이 영어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결국 모두 "이상형"을 나타내는 그러한 표현들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한 번 쓰임을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He is a man after my own heart." (그는 나의 이상적인 남성이다.)
"She is a woman after my own heart." (그녀는 내 이상형이야.)
"She is a boy after my own heart." (그는 내 마음에 드는 아이다.)

이번에는 "OF MY DREAMS"라는 표현이 쓰인 문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m married to the woman of my dreams." (저는 꿈에 그리던 여자와 결혼을 했어요.)
"And I'm in love with the girl of my dreams." (그리고 난 내가 꿈꾸던 그녀와 사랑에 빠졌어요.)
"I met the girl of my dreams." (꿈에 그리던 소녀를 만났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