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ST NAME / LAST NAME", 영어 이름 쓰기


"FIRST NAME / LAST NAME", 영어 이름 쓰기

간혹 해외사이트에서 영어로 이름을 쓰려고 하면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우리말에서의 이름 순서는 "성 + 이름"으로 구성이 되는 모습이지만, 영어의 경우에는 그 반대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심지어 영어에서는 "MIDDLE NAME"이라는 것도 있으니, 영어식 이름의 "FULL NAME"이라고 하면, "GIVEN NAME + MIDDLE NAME + FAMILY NAME"이라는 형태로 나타나는 모습이니 헷갈릴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이름에도 문화적인 차이가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여기에 우리를 더 헷갈리게 만드는 것이 있으니 바로 영어에서 "이름"과 "성"을 지칭하는 표현들이 다양하게 있다는 점입니다. "이름"만 하더라도 "FIRST NAME", "GIVEN NAME"과 같은 형태로 등장하는 모습이죠. 아무튼 이 내용을 이번에는 알기 쉽게 한 번 정리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영어에서 이름과 성을 가리키는 표현들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합시다.


영어에서 이름과 성을 가리키는 표현들을 한 번 정리를 먼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 번 정리를 해볼 수 있는 내용이니, 간단하게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성 : SURNAME / LAST NAME / FAMILY NAME
이름 : FIRST NAME / GIVEN NAME
중간 이름 : MIDDLE NAME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우리는 이름을 쓸 때, 성을 먼저 적고 이름을 적는 문화이다 보니, "FIRST NAME", "LAST NAME"이라고 하면 헷갈릴 수밖에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사실 "GIVEN NAME", "FAMILY NAME"으로 구분하는 것이 더욱더 간편하고 명확하게 느껴지기도 하지요.

영어식 이름에는 우리말에는 없는 "중간 이름"이 들어가는 모습인데요. 이러한 중간 이름은 영어식 이름에는 거의 다 들어가는 모습이지요. 그래서 이렇게 중간 이름까지 포함한 이름을 쓰게 되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쓰이게 됩니다.


FULL NAME = FIRST NAME + MIDDLE NAME + LAST NAME

위와 같은 방식으로 말이죠. 그래서, 예를 들어서 축구스타 베컴의 FULL NAME을 살펴보면, "DAVID ROBERT JOSEPH BECKHAM"이 됩니다. 그리고 현재 미국의 대통령인 오바마의 FULL NAME은 "BARACK HUSSEIN OBAMA II"라고 하는데요. 오바마의 중간 이름에 후세인이 들어간다고, 후보 시절에 이슬람과 함께 엮여서 공격을 했던 그러한 내용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영어로 이름과 성을 나타내는 단어들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두었다가 더 이상 헷갈리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