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LLING TIME", 시간을 죽이다? 시간을 때우다.


"KILLING TIME", 시간을 죽이다? 시간을 때우다.

이번에도 간단한 영어 표현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표현은 상당히 많이 쓰이는 영어 표현이라고 할 수 있어서, 심지어 우리도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그러한 영어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표현은 바로 "KILLING TIME"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말 그대로 "시간을 죽이는 행위"를 의미하는 편입니다.

우리말에도 비슷한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시간을 때운다"라는 표현이 그것인데요. 그것과 같은 의미를 갖는 영어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하면서 시간을 때운다는 의미의 KILLING TIME

KILLING TIME이라는 표현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일을 하면서 시간을 죽인다 혹은 때운다는 의미로 쓰이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중요한 면접이나 미팅을 앞두고 애매하게 시간이 남아있는 경우에 무언가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것인데요. 이러한 경우에 "I AM KILLING SOME TIME."이라는 형식으로 이야기를 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한 표현이기에 많은 설명을 하지 않고, 쓰임을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I don't know how to kill time." (시간을 어떻게 때워야 할지 모르겠다.)
"We went over to the record shop just to kill time." (우리는 그냥 시간을 때우기 위해 그 레코드 가게까지 갔다.)
"Many children play games or watch movies to kill time." (많은 어린이들이 시간을 때우기 위해서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봅니다.)
"I always arrive hours early for job interviews. I'd rather have to kill time than deal with the stress of being late!" (저는 인터뷰를 앞두고 항상 몇 시간 일찍 옵니다. 늦는다는 압박감에 시달리는 것보다는 일찍 와서 시간을 때우는 것이 더 낫기 때문이죠.)

여기까지, 간단한 영어 표현인 "KILLING TIME"이라는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