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NAIL MAIL", 달팽이 우편?


"A SNAIL MAIL", 달팽이 우편?

이번에는 비교적 최근에 새롭게 생긴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일종의 신조어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게 되면서 많은 것들이 변화하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인터넷으로 인해 삶이 변하게 되면서 기존에 있던 것들이 많이 대체된 모습입니다.

그러한 것들 중의 하나가 바로 "우편"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인터넷이 등장하기 전까지의 우편이라고 하면 무조건 손으로 쓰는 편지와 같은 것들을 떠올릴 수밖에 없었을 것이고, 그 편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우체국에 가서 접수를 하고, 집배원이 배달하는 형태가 전부였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이제는 온라인으로도 그러한 것이 가능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편리한 시대에 살고 있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요. 아무튼 이번에는 "SNAIL MAIL"이라는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 SNAIL MAIL = 달팽이 우편? 혹은 달팽이 편지?

이 표현은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표현 자체가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이 표현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이 표현을 듣게 되면 자연스럽게 "아~ 그걸 말하는 것 같군."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이 표현이 말하는 것은, 사람이 손으로 직접 편지를 쓰고, 그것을 사람이 접수해서 사람이 전달하는 재래식 우편제도를 의미한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이렇게 모든 것을 사람이 전달해야 하는 모습이니, 편지가 전달되는 데도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린다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그래서, 이렇게 느리게 움직이는 달팽이의 속성에 대입해서, "달팽이 우편", 즉 "SNAIL MAIL"이라고 칭하는 모습입니다. 상당히 재미있으면서도 재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쓰임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 sent a snail mail blast a week ago." (나는 일주일 전에 많은 우편을 보냈다.)
"I think snail mail would be fun!" (재래식 우편은 재미있을 거야!)
"Can you send me snail main in advance?" (미리 저에게 일반 우편으로 보내줄 수 있나요?)
"I like snail mail so much." (난 재래식 우편 제도를 무척 좋아해.)

여기까지, 재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 "A SNAIL MAIL"이라는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What does "OOO" mean?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