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기"를 영어로 하면?


"거시기"를 영어로 하면?

우리가 흔히 이야기를 하다 보면, 갑자기 누군가의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거나, 물건의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그... 거시기 뭐냐..."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이렇게 특별히 명칭을 모르거나, 이름이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에 관하여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거시기를 사전에서 찾아보면 다양한 표현이 등장합니다.

"거시기"라고 사전에서 찾아보면 다양한 표현이 등장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거의 다 잘 들어보지 못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THINGY"라는 표현을 제외하면 말이죠. 그래서 이번에는 "THINGY"이라는 표현에 관하여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THINGY = 이름을 모르거나 기억이 나지 않는 무언가를 지칭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

THINGY라는 단어는 특별히 무언가 가물가물한 것에 대해서 대충 말할 때 쓸 수 있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Sorry. I'm late for the meeting. Could you just pass me the thingy for my report... I mean, the stapler?" (늦어서 미안합니다. 보고서에 사용할 거시기 좀 전달해주실 수 있나요? 아니... 그 스테이플러요.)
"We've done the expenses thingy now." (우리는 막 지출 어쩌고 하는 것을 끝냈다.)
"We had a mini chat on the chat thingy." (우리 채팅 어쩌고 하는 걸로 조그마한 채팅을 했어.)

여기까지, 뭔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 것을 지칭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 "THINGY"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