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의 지하철 "MRT / LRT"


싱가포르의 지하철 "MRT / LRT"


싱가포르는 다른 영어권 국가와는 달리 조금 다른 영어 표현을 많이 들어볼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의 다른 언어들이 영어와 결합해서 새로운 언어를 만들어 내는 경우도 있고, 원래 있는 영어인데, 유독 싱가포르에서 자주 사용되는 표현이 있기도 한 것이지요.


그리고, 특별히 독특한 약자를 사용하기도 한답니다. 싱가포르의 지하철인 "MRT"와 "LRT"가 바로 이러한 것들이라고 할 수 있지요.




# 싱가포르의 지하철 MRT / LRT


싱가포르에서는 지하철을 SUBWAY나 UNDERGROUND라고 부르는 대신에 자신들만의 독특한 말로 부르는 편입니다. MRT라는 말로 사용하는데요. 도심 곳곳에서는 "MRT"역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MRT"와 "LRT"가 있는데요. MRT가 일반적인 것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지하철과 가까운 형태입니다. 그리고, "LRT"의 경우에는 우리나라의 경전철에 해당하는 듯한 노선이지요. LRT는 주로 외곽에 있고, 그 규모도 "MRT"에 비해서 작은 것이 특징이랍니다.


MRT는 "MASS RAPID TRANSIT"의 약자고, "LRT"는 "LIGHT RAIL TRANSIT"의 약자이지요.




MRT = MASS RAPID TRANSIT

LRT = LIGHT RAIL TRANSIT


싱가포르의 지하철인 "MRT"는 5개의 노선을 가지고 있는데요. MRT 노선을 이용하면, 싱가포르의 주요 지역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싱가포르의 지하철인 "MRT"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따라서 들어가 보시면, 싱가포르 MRT 노선을 살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싱가포르 지하철 노선도 : http://journey.smrt.com.sg/journey/mrt_network_map/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Si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