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리시 "MAKAN"


싱글리시 "MAKAN"


이번에는 알아두면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는 싱가포르식 영어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는 싱글리시라고 불리는데요. 이것은 영어에 중국어, 말레이어, 타밀어 등이 결합된 독특한 형태의 영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중에서 "MAKA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 MAKAN = 밥 / 먹다.


이 표현은 바로 "밥"을 의미하거나, "먹다(EAT)"을 의미하는 표현입니다. 아마도 말레이어에서 온 것으로 추정되는 언어인데요. 싱가포르에서는 아침식사, 점심식사, 저녁식사 모두 "MAKAN"으로 사용하는 모습이지요. 아무래도 식사를 하는 것은 인간이 살아가기에 꼭 필요한 것 중의 하나인지라, 싱가포르에서 자주 들어볼 수 있는 표현이 아닐까 하는데요. 그래서 더더욱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표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You makan already?" (너 벌써 식사했니?)

"Do you want to makan?" (식사할까요?)

"Where do you want to makan?" (식사 어디서 하고 싶니?)


여기까지, 싱가포르식 영어의 "MAKAN"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Si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