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MPOLINE", 방방? 트램펄린
요즘에는 이런 기구를 동네에서는 잘 보기 힘들지만, 제가 아주 어렸을 때는 간혹 동네에서 볼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이 기구의 이름은 동네마다 조금씩 달랐는데요. "방방"이라고 하는 곳이 있기도 하고, "봉봉"이러고 하는 곳이 있기도 하면서, 정말 다양한 이름을 가졌던 놀이기구이면서 운동기구였지요.
아무튼, 이러한 운동기구를 두고 영어에서 정식 명칭은 "TRAMPOLINE"이라고 한답니다. 발음으로는 "트램펄린" 정도가 되겠지요.
# TRAMPOLINE = 트랜펄린
트램펄린이라는 운동기구는 "쇠틀에 넓은 그물망이 스프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그 위에 올라가 점프할 수 있는 운동기구"를 가리킨답니다. 그런데, 그냥 이 것에 올라가서 통통 튀어도 나름 재미를 느낄 수 있는지라, 옛날처럼 놀이기구가 많이 부족하던 시절에는 이것을 놀이기구처럼 사용하기도 했지요. 물론 지금도 놀이기구처럼 쓰고 있기도 하고요.
"Children bounced up and down on the trampoline." (아이들이 트램펄린 위에서 위아래로 깡충깡충 뛴다.)
"He's been on that trampoline for four days." (그는 4일째 트램펄린을 타고 있다.)
"Were you jumping on the trampoline?" (당신은 트램펄린 위에서 뛰고 있었습니까?)
여기까지, "방방" 혹은 "봉봉"이라고 불리는 놀이기구의 영어 명칭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