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ODY", 패러디


"PARODY", 패러디


우리말에서도 그대로 사용하는 영어 표현 중에는 "패러디(PARODY)"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패러디는 "다른 것을 풍자적으로 모방한 글, 음악, 연극, 영상 등"을 가리키는 말이지요. 이렇게, 우리가 패러디라고 사용하는 표현은 영어에서도 그대로 "패러디"라고 사용한답니다.




# PARODY = 패러디


영어에서도 똑같이 "패러디(PARODY)"라고 나타내고 있는 말로, 외래어를 수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표현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것이지요.


SNL과 같은 프로그램을 보면, 다양한 패러디들을 볼 수 있답니다. SNL의 우리나라 버전인 "SNL 코리아"에서는 "GTA" 시리즈를 패러디하는 것과 더불어 다양한 패러디들을 볼 수 있기도 하지요.


# PARODY ON = ~에 관한 패러디


어떤 특정한 부분에 대해서 패러디를 하는 것을 영어로는 "PARODY ON SOMETHING"이라는 형태로 사용한답니다. "~에 대한 패러디"라는 의미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The play is a parody on the concept of the American Dream." (그 연극은 아메리칸드림이라는 개념을 풍자한 것이다.)

"It is a parody on a poem." (이것은 어떤 시를 패러디한 것이다.)




# MAKE A PARODY = 패러디를 하다.


그리고, "패러디를 하다"는 말을 만들 때는 가볍게 "MAKE"라는 동사와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I also made a parody of Gangnam Style with my friends." (나도 내 친구들과 함께 강남 스타일 패러디를 만들었어.)

"Some girls made a parody of the song." (어떤 소녀들은 그 노래의 패러디를 했다.)


여기까지, "패러디"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