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CENARIES", 용병


"MERCENARIES", 용병


자신의 나라를 지키는 군인이 아니라, 다른 나라를 지키는 군인이 있습니다. 바로 국가에서 "돈을 주고 고용한 군인"이지요. 이렇게 돈을 받고 대신 싸워주는 군대를 두고 "용병"이라고 합니다. 영어로는 이것을 "MERCENARIES"라고 칭하지요. 단수로는 "MERCENARY"라고 합니다.




# MERCENARY = 용병 / 돈을 버는데만 관심이 있는 / 돈이 목적인


이 표현은 크게 2가지의 뜻이 있습니다. 하나는 명사로 사용되는 경우에 사용되는 의미이고, 다른 하나는 형용사로 사용되어서 다른 명사를 꾸며줄 때의 의미라고 할 수 있지요.


각각, 조금씩 다른 의미를 가지는데요. 한 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명사 = 용병


Foreign mercenaries. = 외국 용병

Mercenary soldiers. = 용병 군인들


2. 형용사 = 돈 버는데만 관심이 있는 / 돈이 목적인


A mercenary society = 돈 버는데만 관심이 있는 사회

Mercenary reasons = 금전적인 이유


이렇게, 용병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돈과 관련된"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기도 하는 것이지요. 생김새를 보면, "MERCENARY"는 "MONEY"와 닮아있기도 합니다. 결국 용병 역시도 돈을 벌기 위해서 "싸우는 군인"이니 돈과 관련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이지요.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면서 글을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




"She's interested in him for purely mercenary reasons." (그녀는 순전히 금전적인 이유 때문에 그에게 관심을 가진다.)

"Mercenary unit type has not been specified." (용병 유닛 종류가 지정되지 않았습니다.)

"I didn't know you were a mercenary." (나는 네가 용병이었는지 몰랐다.)

"They are heavily armed German mercenary cavalry armed with pistols." (그들은 권총과 갑옷으로 중무장한 독일 중기병 용병입니다.)


여기까지, "MERCENARY"라는 단어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