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TRY", 보초병 / 감시병


"SENTRY", 보초병 / 감시병


보초 혹은 경계병을 가리키는 단어로 "GUARD"라는 단어는 친숙할 것이지만, "SENTRY"라는 단어는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배우는 영어에서는 잘 들어볼 일이 없는 표현이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간혹 게임을 하다 보면, SENTRY와 같은 단어를 들어볼 수 있기도 합니다. 중세 혹은 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게임에서 간혹 등장하는 표현이지요.




# SENTRY = 보초병 / 경비병 / 감시병


SENTRY는 보초병, 감시병, 경비병 등을 가리키는 단어랍니다. 이렇게 누군가의 침입을 감시하는 역할을 하는지라, DOTA라는 게임에서는 이러한 내용이 "SENTRY WARD"라는 아이템으로 등장하기도 하지요. 이 아이템은 장소에 설치하는 아이템인데요. 설치하게 되면, 주변에 있는 투명 유닛을 감지하는 역할을 하는 워드랍니다.


그래서 "감시" 혹은 "경계"한다는 의미로 사용된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SENTRY BOX"라는 것이 있기도 합니다. SENTRY BOX는 보초막 혹은 초소와 같은 것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지요. 우리도 간혹 볼 수 있는 방범초소 같은 것들을 이렇게, "SENTRY BOX"라고 부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captain reprimanded the sentry for deserting his post." (대장은 보초병이 자리를 지키지 않았다고 질책했다.)

"The sentry commanded him to halt." (보초는 그에게 정지하라고 명했다.)

"The powerhouse is next to the sentry post." (발전소는 초소 옆에 있다.)


여기까지, "SENTRY"라는 다소 생소한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General Vocabulary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