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분 / 시간 거리"를 영어로?


"몇 분 / 시간 거리"를 영어로?


어떤 특정한 곳과의 거리가 정확히 "몇 KM" 떨어져 있다고 이야기를 할 수도 있지만, 사실 일상 속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가볍게 표현하기도 합니다. "걸어서 5분 거리다." 혹은 "차로 10분 거리다."와 같이 표현하기도 하는 것이지요.


실제 거리가 몇 KM 떨어져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거리에 시간의 개념을 적용해서 (실제로는 시간의 개념을 더 자주 사용하고 중요하니) 거리보다는 시간을 중심으로 표현하기도 하는 것이지요. 이렇게 "몇 분 거리, 혹은 몇 시간 거리"라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몇 분 거리 / 몇 시간 거리"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이렇게 몇 분 거리, 혹은 몇 시간 거리라는 내용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을까요? 사실, 이 내용을 의외로 간단하게 표현해볼 수 있답니다. "AWAY"를 사용해서 아래와 같이 표현해볼 수 있지요.


OO MINUTE(S) AWAY = 몇 분 거리

OO HOUR(S) AWAY = 몇 시간 거리


이렇게 시간의 단위에 "AWAY"를 사용해서 "~시간 거리"다라는 의미로 표현해볼 수 있답니다. 그럼 문장 속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 hotel was only a minute away." (그 호텔은 단지 1분 거리다.)

"The village is 15 minutes walk away." (그 마을은 15분 거리에 있다.)

"That's just a few hours away." (그것은 몇 시간 거리에 있다.)

"It's only a couple hours away." (겨우 두 시간 정도 거리입니다.)




# OO MINUTE(S) / HOUR(S) AWAY FROM OO = OO에서 ~시간 떨어져 있다.


여기에 "FROM 장소"를 첨가해서, "어디에서 ~시간 떨어져 있다"는 내용을 담을 수도 있답니다. 이런 식으로 쓰인 문장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지요.


"The hotel is only a minute away from the airport." (그 호텔은 공항에서 단지 1분 거리다.)

"The school is just 10 minutes drive away from home." (학교는 집에서 차로 10분 거리다.)


여기까지, "~분 거리 / ~시간 거리"라는 말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해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