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바지"를 영어로?
오래전부터 활동하면서 지금까지도 잘 나가는 가수 겸 프로듀서가 있습니다. 바로 "JYP"로 통하는 박진영 씨이지요. 지금은 JYP 엔터테인먼트의 대표로 활동하면서, 여러 신인가수들을 양성하는 프로듀서로 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과거에 그가 가수로 활동하던 당시에 상당히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많인 보였습니다. 그가 남긴 "시대를 앞서갔던 곡"들과 마찬가지로, 무대 외적으로도 "시대를 앞서간 무엇"을 보여주기도 했었지요.
# 박진영이 선보인 비닐바지
그중의 하나가 바로 일종의 "패션 테러"라고 부를 수 있는 시대를 앞서간 패션일 것입니다. 바로 "비닐로 만들어진 투명한 바지를 입고 화보 사진을 찍기도 한 것이지요. 사실, 이 패션은 지금도 충격으로 다가오는, 아무나 소화하기 힘든 패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금으로부터 무려 약 20년 전인 시대에는 더욱더 받아들이기 힘든 패션이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비닐바지는 우리나라에서 "박진영" 씨만의 고유의 패션으로 남아있지요.
# 비닐바지를 영어로는 무엇이라고 부를까?
그런데, 이러한 비닐바지는 영어로 어떻게 부를 수 있을까요? 사실, 우리가 "비닐"이라고 하는 것을 영어로는 크게 2가지로 나타내고 있답니다. 한 가지는 바로 "PLASTIC"이고요. 다른 하나는 "VINYL"이지요. 발음은 "바이널"로 한답니다.
이렇게, 2가지로 부르는데, 주로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얇은 비닐은 "PLASTIC"이라고 부르는 편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말하는 "비닐봉지"를 영어로는 "PLASTIC BAG"이라고 하지요.
"VINYL"의 경우에는 조금 두꺼운 "비닐"을 부르는 데 사용하는 듯하답니다. 쉽게 생각해본다면, 우리가 "PVC"라고 부르는 것을 "VINYL"이라고 부른다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영어로 "비닐하우스"를 "VINYL HOUSE"라고 부른답니다.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을 것이지요.
PLASTIC = 얇은 비닐 (비닐봉지 = PLASTIC BAG)
VINYL = 두꺼운 비닐 = PVC
▲ 시대를 앞서간 박진영의 패션, 비닐바지
# 비닐바지는 그럼 영어로 무엇일까?
사실, 비닐바지의 재질에 따라서 어느 단어를 사용할지 고민해봐야 할 것입니다. 박진영 씨가 입은 비닐바지를 칭하는 경우에는 "PLASTIC PANTS" 혹은 "PLASTIC TROUSERS"라고 부르는 것이 옳을 것 같지만, 그 외의 "반짝반짝하는 바지"를 부르는 경우에는 "VINYL PANTS" 혹은 "VINYL TROUSERS"라고 부르는 것이 더 적합할 것이지요.
특히, 박진영 씨가 선보인 비닐바지는 안이 훤히 다 보이는 형태의 비닐바지이니, 정확히는 "PLASTIC TRANSPARENT TROUSERS"라고 부르는 것이 적합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여기까지, "비닐바지"를 영어로는 어떻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