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꼽"을 영어로?


"배꼽"을 영어로?


영어로 배는 "BELLY"라고 부른답니다. 사람 몸의 가운데 부분을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이렇게 사람의 몸 가운데, 중심부에 있다고 해서, 특별히 운동을 할 때, "복근 운동"을 영어로는 "CORE"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이렇게 우리 몸의 배 가운데 있는 배꼽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할 것입니다.




# 배꼽을 영어로는 뭐라고 표현할까요?


배꼽을 가리키는 영어 단어로는 아래와 같은 두 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NAVEL

BELLY BUTTON


위와 같이 두 가지의 표현이 있는데요. 실생활에서 "사람의 배꼽"을 가리킬 때는 주로 "BELLY BUTTON"이라고 표현한답니다. "BUTTON"은 단추를 가리키는데요. 아마도, 배꼽이 단추와 닮아 있기 때문에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지요.


"He had a stomach pain and rubbed his navel." (그는 배가 아파서 배꼽을 문질렀다.)

"Stop worrying about your own navel." (너의 배꼽에 대해 그만 걱정해.)

"How much do you know about your belly button?" (여러분은 배꼽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Everyone in the world has a belly button." (세상 모든 사람들은 배꼽이 있어요.)


그리고, 간혹 돌출된 배꼽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우리말로는 "참외 배꼽"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배꼽을 영어로는 "OUTIE"라고 표현하지요. 보다 정확하게는 "OUTIE NAVEL" 혹은 "OUTIE BELLY BUTTON"이라고 표현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NAVEL ORANGE = 배꼽 오렌지?


재미있는 단어 중에는 "NAVEL ORANGE"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블오렌지"라는 이름이 붙은 독특한 오렌지이지요. 직역을 해본다면, "배꼽 오렌지"라고 옮겨볼 수 있는 이 단어는 "껍질에 배꼽 모양의 돌기가 있는 씨 없는 오렌지"를 가리키는 표현이랍니다.


실제로 이 오렌지를 살펴보면, 한쪽 끝에 사람의 배꼽 모양처럼 생긴 "돌기"가 있답니다. 그래서, 이것을 이렇게 "NAVEL ORANGE"라고 부르게 된 것이지요.


여기까지, "배꼽"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Green English

영어 공부에 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미지 맵

    English Expression/How to say "OOO" in English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