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FALL", 자유낙하?
물리학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에는 "자유낙하"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바로 중력에 의해서 물체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떨어지는 상태를 가리키는 내용이지요. 이러한 내용을 영어로는 "FREE FALL"이라고 표현한답니다.
그런데, 왜 뜬금없이 이렇게, 물리학에 나오는 내용을 언급하고 있냐고요? 물론, 이 표현은 물리에서 사용되는 표현이지만, 일상에서도 사용이 되는 표현이기 때문입니다.
# FREE FALL = 자유 낙하하다. = 가치 등이 폭락하다.
이렇게, "자유낙하"라는 개념에서 나온 비유적인 의미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어떠한 것의 가치 등이" 폭락하는 경우를 가리키는 의미로 사용되는 것이지요.
어떤 것이 "걷잡을 수 없이" 떨어지고 있는 경우를 가리키는 표현이 바로 "FREE FALL"이라는 표현이랍니다. 마치, 어떤 물체가 자유 낙하하고 있는 경우처럼 말이죠.
한 번 쓰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yen continued its free fall." (일본 환율이 계속 떨어졌다.)
"Share prices have gone into free fall." (주가가 급락세에 접어들었다.)
"As a result, the dollar's value is in free fall." (결과적으로 달러의 가치는 급락했다.)
여기까지, "자유낙하"의 다른 의미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영어 공부의 글은 페이스북, 카카오, 브런치 채널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engstudyweb/
카카오 채널 ☞ https://story.kakao.com/ch/engstudyweb
브런치 페이지 ☞ https://brunch.co.kr/@theuranus
이미지 맵
댓글